묻고답하기Q&A
-
처음 두 지표
25-04-24 17:56
-
조회수 : 173
-
처음 두 지표는 타겟팅 및 모니터링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 이주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어떻게 다루어지고 있는지(또는 다루어지지 않고 있는지)와 관련이 있습니다.나머지 두 지표는 커리큘럼에서 이주 관련 다양성에 대한 내용을 통합하고 더 광범위한 학교 시스템에서 이주 관련 다양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평가하여 교육 시스템이 이주 배경을 가진 학생들의 요구를 수용하도록 어떻게 조정되는지 살펴봅니다.이러한 차원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교육 정책 영역에서 이주 관련 다양성의 주류화를 평가하는 전체론적 프레임워크를 형성하며, 교육 정책에 이주 관련 다양성을 통합하는 것과 교육 기관이 이주 관련 다양성에 적응하는 것을 모두 포함합니다.개념적 프레임워크는 그림 1 에 나와 있습니다 .
교육 정책에서 이주 관련 다양성 주류화를 평가하기 위한 개념적 틀
전체 크기 이미지
이 프레임워크와 네 가지 지표를 활용하여 플랑드르와 네덜란드의 교육 부문에 이주 관련 다양성이 주류화되는지 여부와 어떻게 주류화되는지를 평가할 것입니다. 다음 절에서는 개입주의 대 축소, 그리고 하위 국가적 민족주의에 관한 문헌을 검토하여 이러한 요인들이 네덜란드와 플랑드르 교육 정책에서 이주 관련 다양성 주류화의 상대적 존재 여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우리의 예측을 제시합니다.
나트랑 유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