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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이민 태도에 대한 관념적 가설
25-05-19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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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이민 태도에 대한 관념적 가설
관념적 가설은 교육이 친이민적 태도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에 대한 두드러진 설명이다. 가장 흔히 인용되는 버전은 고등교육이 차이에 대한 관용을 키워주기 때문에 인종적, 문화적 차이가 교육 수준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교육 수준이 낮은 사람들보다 덜 중요해진다는 것이다(Card et al., 2012 ; Dustmann & Preston, 2007 ; Hainmueller et al., 2015 ; Janus, 2010 ). 대학 교육은 또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관점을 제공하여 외국 문화를 감상하고 이민자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Bean, 1995 ; Betts, 1988 ; Chandler & Tsai, 2001 ; Hainmueller et al., 2015 ; Haubert & Fussell, 2006 ). 예를 들어, Haubert와 Fussell( 2006 : 503)은 대학 학위나 고등 학위를 소지한 사람들이 “다른 문화에 대한 감사를 높이거나 적어도 외국인과 이민자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에 의문을 제기하게 하는 아이디어와 가치”를 습득하기 때문에 친이민자적이라고 지적합니다. 대신 이 가설의 관련 버전은 분석적이고 비판적 사고 능력의 개발에 초점을 맞춥니다(Meeusen et al., 2013 ). 이 문헌에서는 교육이 비판적 사고 능력을 개발하여 반이민 정서에 내재된 편견에 맞서게 한다고 가정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두 가설 버전 모두 형식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에 노출되면 친이민자적 견해가 형성된다는 개념을 공유한다는 것입니다.각주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