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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음에서 우리

    24-08-29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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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음에서 우리는 홍콩의 학교를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현장에서의 과정을 차트로 표시하여, 우리는 거시적 기관 정책 지침과 학생, 학부모, 학교 직원 간의 미시적 생활 경험을 중재하는 학교의 역할을 제시합니다. 우리의 면밀한 분석은 “학교”를 차이가 (재)생산되고 배제/배제가 협상되는 교차하는 물리적, 사회적, 디지털 공간으로 매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Brooks & Waters, 2017 참조 ).

    차이점의 공동 생산과 배제의 학교
    홍콩을 아시아의 세계 도시로 브랜딩하는 데 있어, 특히 고등 교육 부문은 ‘다양성’과 ‘국제주의’를 강조합니다(홍콩 특별행정구 정부, 2018 ). 이와는 대조적으로, 신규 이민자와 소수 민족(대부분 인도, 파키스탄, 네팔계)을 위한 대학 입학 전 공교육은 ‘동화주의’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합니다(Yuen, 2011 ). 교육 정책과 관행, 그리고 관련 지원 프로그램은 주로 ‘비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정책 및 공공 담론에서 저소득, 비광둥어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말함)이 ‘우리 중 하나’가 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정책 방향에 따라 지역 학교에서 사용하는 언어(예: 광둥어와 영어)에 대한 지식과 ‘홍콩식 행동’이 학교 시스템에 대한 포용의 목표와 관행을 정의하는 핵심이 됩니다. 언어와 민족 문화의 다양성은 높은 수업료를 낼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국제 학교와 달리 공립학교의 원활한 운영에 대한 도전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이러한 거시적 수준의 지침을 현장에서 구현하는 것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 다음에서 우리는 다양한 정체성, 소유물, 그리고 차례로 배제/내재가 실행되고, 협상되고, (공동) 생산되는 몇몇 주요 장소와 공간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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